본문 바로가기
리뷰

티아시아커리 (치킨마크니, 비프키마, 스파이시치킨빈달루) 를 맛보다

by 희망헌터 2022. 8.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1년 전에 글 썼던 티아시아 커리가 또 신제품이 나왔길래 커리를 좋아하는 제가 또 사봤습니다. 

참고로 1년전에 올렸던 글 링크 첨부합니다. 

https://bluedaizy.tistory.com/54?category=917344 

 

티아시아 커리를 맛보다 [내돈내산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텔레비젼에서 광고하는 것을 보고 호기심이 생겨 먹어본 것을 적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커리를 좋아해서 코로나 전에는 인도커리 음식점을 자주 가곤 했는데 요즘엔 외

bluedaizy.tistory.com

세 가지를 샀는데 치킨마크니는 1년전에 먹어봤던거고, 비프 키마와 스파이시 치킨 빈달루는 신제품입니다. 

네이버 장보기를 하면서 커리가 땡겨 샀는데 주문해서 온 걸 보니 의도하지 않았지만 순한맛, 약간 매운맛, 아주 매운맛 한개씩 골고루 샀더라고요.

예전에 마트에서 1+1 팔았던거 같은데 온라인에선 제값주고 하나에 3,480원에 샀습니다. 

저는 데워먹기만 하면 되는 완제품을 샀지만 이제 다양한 맛의 분말가루도 파는 것을 봤습니다. 

1년 전 글을 보니 이 치킨 마크니에 대한 리뷰를 안했네요^^;;; 다시 쓸 생각으로 산건데 처음 쓰게 되어 당황했습니다. 

1년 전 글을 쓰고 난 뒤 먹어본 후로 이 치킨 마크니는 맛있어서 종종 구매해서 먹었던 겁니다. 

그럼 치킨 마크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와 고소한 크림이 어우러진 마일드한 커리라고 쓰여져 있으며, 1년전 포장지에는 씌여 있지 않은 순한맛 표시가 있고 1인분이라고 써있습니다. 

조리방법은 전자레인지 조리와 끓는 물 조리가 있고, 전자레인지 조리시에는 절취 부분을 자른 후 봉지째 그대로 세워서 1분 ~ 1분 30초 데워 먹는거고, 끓는 물 조리시에는 봉지 그대로 끓는 물에 넣고 3분간 데워 먹는 것입니다. 

제조원은 한국에스비식품(주) 이고, 유통전문판매원은 샘표식품(주) 입니다. 

주의사항으론 직사광선을 피해 실온 보관하며, 개봉 후에는 냉장 보관하여도 변질의 우려가 있으니 가급적 한번에 다 먹으라는 말이 써 있습니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총 내용량 170g 에 275kcal 입니다. 

가장 많은 성분이 있는 것은 67%로 포화지방이며, 그 다음으로 나트륨 40%, 지방 29%, 콜레스테롤 15% 순입니다. 

뜯어보면 이렇게 담겨 있으며 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돌려보겠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넣었더니 안에 내용물이 파바박 튀기는 소리가 났습니다;;

그릇에 담아 보았습니다. 표지의 그림에는 맛있게 보이기 위해 건더기가 큼지막하지만 실제로 건더기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집에 있는 또띠아를 후라이팬에 구워 난 대신 먹었습니다. 티아시아 제품의 난도 파는거 본 거 같은데 제가 온라인으로 구매할땐 없었습니다. 

카레는 밥에 비벼도 맛있으니 집에 있는 밥도 꺼내어 부어봅니다. 

커리를 넉넉하게 넣고 비볐더니 질어보이네요^^;; 

또띠아도 찍어먹고, 밥도 비벼먹어도 커리가 부족하는 생각이 안 들었습니다. 

약간 단맛도 나면서도 부드러운 커리맛이 좋았습니다. 

두번째로 먹어볼 커리는 약간 매운맛인 비프 키마 입니다. 

카라멜라이즈한 양파로 맛의 깊이를 더한 숙성 카레라고 써 있습니다. 

조리방법은 어느 커리나 다 똑같은 것 같습니다. 

제조원은 (주) 미정 이며, 유통전문판매원은 샘표식품(주) 입니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총 내용량 170g 에 150kcal 입니다. 

가장 높은 성분은 나트륨으로 50% 이고, 그 다음으로 포화지방이 14%, 단백질이 13%, 당류가 8% 순입니다. 

치킨 마크니는 포화지방이 엄청 높았는데 이건 낮고 칼로리도 더 적습니다. 

뜯으면 이렇게 보이며, 색깔이 진해보입니다. 

역시 전자레인지에 돌려 그릇에 담아보았습니다. 색이 약간 된장 같은 색이고, 건더기가 치킨 마크니에 비해 더 있어 보입니다. 

역시 또띠아랑도 먹고 밥도 비벼 먹었습니다. 

약간 매운맛이라고 써 있어서 그런지 확실히 매운맛이 났습니다. 

이제 그다음으로 가장 매운맛인 스파이시 치킨 빈달루를 살펴보겠습니다. 

핫칠리와 토마토로 정통의 맛을 살린 매운 커리라고 써 있고 아주 매운맛이라고 써 있습니다. 맵찔이라 얼마나 매울까 두려워집니다. 

제조원은 (주) 미정 이며, 유통전문판매원은 샘표식품(주) 입니다. 

제조원이 위에 약간 매운맛의 비프 키마와 동일합니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총 내용량 170g 에 150kcal 입니다. 

가장 높은 성분은 나트륨으로 44%이고, 포화지방 20%, 지방 11%, 단백질 11%, 당류 8% 순입니다. 

역시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그릇에 담아 보았습니다.

가장 매운맛이여서 그런가 셋 중에 가장 색이 빨개보입니다. 

역시 또띠아에 먹어봤는데 매운 걸 잘 못 먹는 저는 바로 입안이 얼얼해지며 땀이 났습니다;;; 

세 가지맛의 커리를 한꺼번에 모아봤습니다. 어떤 커리가 맛있게 보이시나요? 

오늘은 세 가지의 커리를 원없이 먹은 것 같습니다. 저는 확실히 매운걸 못 먹는 사람이라 매운건 다신 안 살 거 같고 순한맛인 치킨 마크니만 계속 사먹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세 가지 중에 칼로리도 가장 높고, 포화지방의 양도 가장 많아서 가급적 안 사먹는게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인도 음식점에 가서 먹는게 당연히 더 맛있지만 가끔씩 외국의 맛이 그리울때 한번씩 사먹기엔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살때는 온라인에서 1+1 행사를 안 했는데 이마트에 가니 1+1 행사를 하더라고요. 이왕이면 1+1 행사 할때 저렴하게 구입하셔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