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현대모비스 주가 - 자동차 주식 하나쯤은 반드시 가져가야 합니다. [자동차주식]

by 희망헌터 2021. 4. 4.
반응형

내연기관의 종말이 조금씩 다가오고 새로운 모빌리티의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그 선두에는 당연히 테슬라가 있고 그 뒤로 여러 기존의 자동차 업체들이 따라가고 있는 형국입니다. 실제 전기차의 시장 점유율은 2020년 12월 기준 2.8%에 불과합니다. 새로운 산업이 시작되고 가장 증시에 반영하는 시기가 점유율 5%에서 10%를 돌파하는 시기라고 합니다. 즉 아직 전기차 및 자율주행 관련 주식의 랠리는 아직 시작도 하지 않는 겁니다. 투자자라면 이 새로운 시대에 자동차 주식 하나쯤은 반드시 장기투자로 가져가야 합니다. 그 중 한국 주식 중에선 현대모비스를 가장 Top-Pick으로 보고 있습니다. 

 

※ 투자의 선택은 누구도 대신할 수 없습니다. 투자는 반드시 본인이 판단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기업 개요

  •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함.
  •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함.

2. 주가 현황

애플카 이슈로 급등한 이후 줄곧 조정을 받아와서 지금은 상대적으로 저렴해졌습니다.

3. 재무 현황

기아차를 중심으로 현대차그룹은 PBV 사업을 확장 중입니다. 따라서 배터리팩, BSA, PEM 을 중심으로 현대모비스 전동화 매출이 구조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30 년 기준으로 현대차그룹 내에서는 약 300 만대 이상의 전기차 생산량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5 년 기준으로는 약 21.6 조원의 전동화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출처 : '21년 3월 2일 이베스트투자 증권 리포트 현대모비스(012330) 전동화 사업이 빛을 발하는 구간)

 

결론은 매출 및 영업이익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 입니다.

4. 투자 의견

(출처 : '21년 4월 2일 현대차증권 리포트 현대모비스(012330) 중장기 Transformation 전략 발표 후기)

 

- 아이오닉5를 시작으로 EV6에 이르기 까지 E-GMP 신규 차종의 공개로 PE모듈, ICCU, BM 등을 등 핵심 전동화 부품을 공급하는 현대모비스의 전동화 사업부분에 대한 가치는 상승할 전망. 과 거 시장대비 주가 수준을 감안할 때 현재 P/E 기준 Valuation은 여전히 매력적이며 저평가 - 현대차그룹 전동화 확대와 타 업체와의 협업, 에너지 전환 국면에서 그룹 사업 확장 시 직접적 수혜 기대. 완성차 대비 Valuation 매력 높아 주가 Upside 매력적인 업종 내 대안. Top-pick 유지

 

- 현대모비스는 지난 4/1 애널리스트 대상 미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장기 Transformation 전략을 공개. 도심 공유형 모빌리티 콘셉트카 M.Vision X와 M.Vision POP 등 도심에서 사람들을 안전하게 연결하는 신규 모빌리티 솔루션 신기술 시연 진행 - HMG BEV 선두권 안착, E-GMP 기반 BEV 확대, 반도체사업 부문 양수, 로보틱스 투자 등 현대 차 및 시장대비 Valuation 할인 해소 기대. 자동차 업체의 에너지 플랫폼 사업 구체화 시 핵심 부 품을 공급하는 현대모비스의 역량 강화 기대.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30,000원 유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