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하이비젼시스템 주가 - 카메라는 계속 진화하고 많아진다 [미래성장주]

by 희망헌터 2021. 4. 11.
반응형

하이비젼시스템_사진_1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메라모듈 검사장비 전문 기업인 하이비젼시스템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본 기업은 지난번 소개드린 LG이노텍과 한 세트라 불릴만큼 관련성이 많은 기업입니다. 애플 아이폰 → LG이노텍 카메라모듈 → 하이비젼 검사 장비 이런 흐름으로 한 셋트 이기때문이죠. 스마트폰 시장은 확실히 둔화되고 있지만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카메라모듈은 오히려 성장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카메라가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아이폰 특히 후면에 들어가는 메인 카메라는 현재 3개까지 증가하였습니다. 스마트폰 한개 팔리면 카메라모듈은 3개씩 팔리는 겁니다. 그리고 차기 아이폰에는 *ToF 센서까지 탑재될 가승성이 높아 ToF 모듈 검사기까지 기대해볼만 합니다. 올해 억재된 소비 심리가 회복되면서 스마트폰의 소비의 기저효과로 Q 와 C 모두 안정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됩니다. LG이노텍과 함께 올해 주목해볼만 합니다.

 

*ToF 센서 : 피사체에 보낸 광원이 반사되어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하는 센서로 가상현실, 증강현실, 안면인식 등 다양한 생체인증 활용이 가능한 센서입니다.

 

※ 투자의 선택은 누구도 대신할 수 없습니다. 투자는 반드시 본인이 판단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기업 개요

  • 동사는 기업인수목적법인으로 설립되어 2012년 하이비젼시스템과 합병하였음. 하이비젼시스템은 2002년 5월 설립되었음.
  • 휴대폰에 탑재되는 카메라 모듈 및 스마트 부품에 대한 공정 및 검사 자동화 장비의 개발 및 제조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3D프린터 사업을 미래 전략사업으로 선정하고 3D프린터 초기시장진입을 위해 제품개발을 완료하여 정식 출시를 하였음.

하이비젼시스템_사진_2

2. 주가 현황

연초 신고가 이후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21년 추정 매출 / 영업이익을 대입했을때 PER 11 정도로 동종 업계 대비 저평가 구간에 진입한 것으로 보이며 조금씩 분할 매수 시점으로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하이비젼시스템_사진_3

3. 재무 현황

'21년 실적이 예상대로만 나온다면 현재의 주가에서 레벨업 할 수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실적 추이 및 ToF 모듈 검사 사업 확장 여부를 지속적으로 추적 관찰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비젼시스템_사진_4

4. 투자 의견

(출처 : 유진투자증권 2020.12.02 SmartPhone Device 산업전망 리포트)

 

1) 카메라 고기능화에 따른 검사장비 확대에 따른 수혜

동사는 스마트폰 카메라 검사 장비 주요업체로 카메라의 고기능화로 인한 검사장비가 확대되고 있어 성장을 지속 중 임.2017~2018년에 해외 주요 고객의 멀티카메라와 3D센서가 탑재되면서 높은 실적 성장을 기록한 바 있음. 올해에도 COVID-19 상황으로 스마트폰 시장이 위축되었음에 도 불구하고 주요 고객의 멀티카메라 확대 및 ToF 3D센서 탑재로 인하여 실적 성장이 지속됨. 특히 신규 스마트폰의 판매가 본격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긍정적임

 

2) 스마트폰 중심에서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기로 확대 기대

지속적인 멀티카메라 모 듈 및 ToF 모듈 검사기의 안정적인 성장 속에 다양한 신규 기능 검사장비로 영역으로 확대할 것으로 예상함. 특히 내년 상반기에 일부 신규 시제품 출시 이후 하반기에 실적 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 동사는 카메라 모듈 검사 영역에서 웨어러블, 헬스케어 등 의 다양한 기기로 검사 영역을 확대하고 있어 전방산업 다변화가 긍정적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