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오리온 주가 - 하반기를 기대해보자 [저평가기업]

by 희망헌터 2021. 5. 15.
반응형

오리온 주가_사진_1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과업의 강자 오리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이번주 강한 조정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식음료 섹터는 조정을 비웃기라도 하듯이 과히 폭발적이었습니다. 풀무원, 샘표, 대상, CJ제일제당 등을 보유하고 계신분들은 이번주 든든하셨을 겁니다. 인플레이션의 공포에 성장주는 큰폭으로 하락하고 곡물 가격 상승으로 인플레이션에 강한 식음료 기업들이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만약 현 시점에서 반도체, 2차전지 같은 대표적인 성장주만 가지고 있었다면 많이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을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이렇게 시장 상황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미리 리벨런싱을 해놓는다면 시장에서 소외되지 않고 자산은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게 됩니다. 이제 우리는 하반기를 바라봐야 합니다. 저는 2021년 하반기 "오리온"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오리온은 2020년 3년 만에 중국 매출 1조에 복귀했으며 하반기 코로나19 완화 + 한한령 소멸로 실적 개선이 명확해 보입니다. 2017년 사드 이슈 이후 동종업계 대비 할인된 밸류에이션 정상화를 감안하면 올해 하반기 투자폴리오의 한 종목으로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오리온, 중국 매출 3년 만에 1조원 넘어…'초코파이 효과' - 중소기업신문

\'K-과자\'가 해외에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1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의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2304억원 가운데 해외 비중은 65.5%(1조4612억원)에 달했다. 국내 매출 비중은 34.5%다.해외

www.smedaily.co.kr

1. 기업 개요

  • 2017년 6월 인적분할로 설립되었으며 음식료품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국내 시장에서는 초코파이를 위시한 여러 파이 제품과 포카칩, 오징어땅콩 등의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매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성공시키며 높은 시장 지배력을 보이고 있음.
  • 해외 시장에서는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큰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으며, 소매점 판매강화를 통해 지역 및 채널망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음.

2. 주가 현황

기대치를 하회한 1분기 실적으로 현재 주가는 횡보하고 있어 분할 매수로 비중을 확대하기 좋은 위치로 보입니다.

오리온 주가_사진_2

3. 재무 현황

매출액, 영억이익 모두 견고한 외형성장으로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동종 업계 대비 확실히 저평가 받고 있습니다.

오리온 주가_사진_3

4. 투자 의견

(출처 : 2021년 3월17일 하나금융투자 컨슈머 Overweight 리포트)

 

너무나 저평가된 주가

오리온의 시가총액은 ‘사드’를 겪으면서 7조원에서→ 4.5조원 (사업사+홀딩스 합산)까지 감소했다. 중국 법인 매출은 지난 3 년 간 연평균 11% 성장했다. 올해 매출액은 ‘사드’ 이전 90% 수준인 1조 1,887억원을 시현할 것으로 전망한다. 동기간 베 트남 및 러시아 법인 매출도 각각 연평균 10%(로컬통화 9%), 5%(로컬통화 11%) 성장했다. 2021년 해외 법인 합산 매출액 은 1조 6,301억원(YoY 10.7%)으로 추정한다. 이는 ‘사드’ 이 전 1조 6,118억원을 상회하는 수치이다. 반면, 오리온의 시가 총액은 5.3조원에 불과하다. 분할을 감안해 홀딩스와의 합산 시가총액과 비교하더라도 7조원에 한참 못 미친다. 과거 대비 증진된 체력을 주가는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판단이다.

 

올해 대형주 가운데 실적 모멘텀 가장 좋아

올해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2조 4,201억원(YoY +8.5%), 4,357억원(YoY +15.8%)으로 추정한다. 전년 높은 베이스에도 불구하고, ① 양산빵(쎄봉), 견과바 등 적극적인 신 제품 출시 및 ② 1분기/4분기 춘절 효과, ③ '타오케노이' 라인 업 확대 기인해 YoY 8.9%(로컬통화 기준)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④ 중국 법인은 2011년을 마지막으로 초코 파이 판가 인상이 전무하다. 최근 판가 인상 흐름 감안시 충분 히 가능성을 열어둘 수 있다. 초코파이 판가 10% 인상시(중국 만), 오리온 연결 영업이익은 기존 추정치 대비 6.5% 개선 효 과가 있을 것으로 추정한다. ⑤ 한국/베트남/러시아도 신규 제 품 및 Flavour 확대를 통해 견조한 매출 성장을 시현할 것으 로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