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LG이노텍 주가 - 또 한번의 기회가 왔다 [저평가기업]

by 희망헌터 2021. 8. 16.
반응형

LG이노텍 CI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3월에 소개해드린 LG이노텍을 다시한번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LG이노텍 주가 - 나두 전장부품 자율주행 선도 기업이다 [전장부품관련주]

삼성전기·LG이노텍, '전장·5G' 바람타고 선전 올 한해 국내 양대 전자부품기업인 삼성전기(009150)와 LG이노텍(011070)의 선전이 예상된다. 유럽을 비롯해 전 세계 각 국가의 친환경 정책 도입에 따른

bluedaizy.tistory.com

애플의 신제품 출시 이연과 시장을 상회하는 판매로 상반기 실적이 너무너무 좋았으며, 하반기 이어지는 신제품 공급, 전장부품의 선별적 수주를 통한 수익성 개선 등으로 2021년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53.9% 증가한 1조 481 억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노텍의 시총은??? 현재  5조 411억원 추정 PER 6.9까지 떨어진 상태입니다. 1년에 1조를 버는 IT부품 기업이 시총이 5조다... 개인적으로는 또 한번의 기회를 주는 세일 찬스구나~ 코스피는 현재 외인들의 수급 문제로 강한 조정을 받고 있으나, 증시에서 조정은 여름이 가면 가을이 오는 것 처럼 너무도 정상적인 겁니다. 이럴때 성장하고 실적이 정말 좋은 기업이 저평가받고 있다면 투자자에게는 비중을 차분하게 늘릴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인 것이지요.

 

저는 포스팅한 3월 시점부터 목표가 25만원을 셋팅하고 20만원 초반의 평단가를 형성하면서 꾸준히 매집하였고 지난 7월 신고 근처에서 상당부분 수익 실현하고 홀딩 중이었고, 현 시점을 2차 비중 확대 구간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더 조정을 받을 지, 언제 다시 상승할 지는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LG이노텍의 실적은 '21년 사상 최대일 것이고 예상치를 뛰어 넘을 것이기에 언젠가는 그 가치를 인정 받을 겁니다. 시장은 단기적으로는 비이성적이지만 장기적으로는 너무도 스마트하기 때문입니다.

LG이노텍 1년 차트 네이버 증권

 

※ 투자의 선택은 누구도 대신할 수 없습니다. 투자는 반드시 본인이 판단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투자 의견

(출처 : 2021년 7월 30일 키움증권 기업분석 리포트)

 

아이폰 12 시리즈 호조, 광학솔루션 기대 이상

2분기 영업이익은 1,519억원(QoQ -56%, YoY 178%)으로 높아진 시장 컨센 서스(1,282억원)를 넘어섰다.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광학솔루션의 매출과 수익성 모두 기대 이상이었다. 아이폰 12 시리즈 판매 호조와 우호적인 제품 Mix에 따른 결과다. 2분기 아 이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고, 아이폰 12 시리즈 중 Pro 시 리즈 비중이 52%를 차지해 트리플 카메라와 ToF 3D모듈 수요가 강세였다. 기판소재 중에서는 반도체기판이 호실적을 이끌었다. 빠듯한 공급 여건에서 판가가 우호적인 가운데, 5G폰 확산과 함께 RF-SiP와 mmWave 안테나 기 판이 성장하고 있고, 두 제품 모두 동사가 주도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Tape Substrate와 포토마스크 등 디스플레이 제품군도 선전했다. 이에 비해 전장부품은 반도체 수급 이슈와 완성차 생산 차질로 인해 매출이 감소했고, 재차 적자 전환했다.

 

신형 아이폰 수요 전망 긍정적, 기판소재 선전 지속

3분기 영업이익은 2,612억원(QoQ 72%, YoY 141%)으로 기존 추정치를 상회 할 것이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13 시리즈는 연말까지 9,000만대 생산 계획이 며, 지난해보다 20% 증가한 규모다. 프리미엄폰 시장에서 아이폰의 지배력 강화, 이연 수요 및 5G폰 수요 확산 추세를 감안하면 합리적인 수치로 판단 된다. 센서 시프트 카메라가 지난해 1개 모델에서 올해 4개 모델로 확대 채 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동사 광학솔루션이 수혜를 누릴 것이다. 우호적인 경 쟁 환경이 지속되는 가운데, 신모델 사양 변화가 제한적인 만큼 수율 이슈는 없을 것이다. 광학솔루션 매출은 4분기에 더욱 증가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아이폰 SE 5G 모델이 출시되며 비수기 가동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반도체기판, Tape Substrate, 포토마스크 등 기판소재 3인방은 3분기에도 매 출이 증가할 것이다. 전장부품은 생산 차질 이슈가 완화되며 3분기에 적자폭 을 줄이고, 4분기 흑자 전환을 시도할 전망이다. 실적 추정치 상향과 함께 목표주가를 29만원으로 높여 제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