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LG이노텍 주가 - 나두 전장부품 자율주행 선도 기업이다 [전장부품관련주]

by 희망헌터 2021. 3. 3.
반응형

 

삼성전기·LG이노텍, '전장·5G' 바람타고 선전

올 한해 국내 양대 전자부품기업인 삼성전기(009150)와 LG이노텍(011070)의 선전이 예상된다. 유럽을 비롯해 전 세계 각 국가의 친환경 정책 도입에 따른 전기자동차 수요 증가로 전장사업의 성장이

www.edaily.co.kr

LG이노텍은 지금까지 LED, 카메라모듈 부품기업으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특히 애플 아이폰 카메라모듈을 독점적으로 납품하고 있어 아이폰의 출시 시기와 판매 실적이 LG이노텍의 실적과 연동되어 왔습니다.

 

■ 2020년 LG이노텍 제품 포트폴리오

하지만 이제는 전장부품 자율주행 분야 앞선 행보가 기업가치 재평가의 근거가 될 수 있어 보입니다. ADAS용 카메라를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에게 주도적으로 공급하고 있고, V2X 모듈, LiDAR 센서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국내외 Tier1 업체들과 활발한 기술 협력을 진행하고 있고 지난해 전장용 카메라 매출이 2,800억원으로 업계 선두권이며, 향후 자율주행차에 탑재되는 카메라 개수는 12~13개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됩니다.

 

지난 1년간의 차트를 보더라도 애플 아이폰 최대 실적의 효과지 아직 전장부품의 기대감은 반영되지 않은 모습입니다.

2017년부터 매출 영업이익 모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며 전장부품 성장 효과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됩니다.

장기적으로 홈런을 기대해볼만한 기업으로 보입니다.

※ 투자의 선택은 누구도 대신할 수 없습니다. 투자는 반드시 본인이 판단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