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하남쭈꾸미 맛있게 먹는 방법

by 희망헌터 2021. 4. 17.
반응형

하남쭈꾸미_사진_1
하남쭈꾸미_사진_2
하남쭈꾸미_사진_3

안녕하세요 

오늘은 냉동실에 꼭 쟁여두고 먹어야 할 식품 중 하나인 하남쭈꾸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옥션에서 쿠폰 적용해서 보통매운맛 500g 3팩에 27,420원에 구매했습니다. 

27,420원 / 3팩 = 9,140원 으로 한 팩에 9,140원이네요.

하남쭈꾸미는 보통매운맛과 매운맛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저는 보통매운맛으로 먹습니다. 

 

냉동되어 있는 것을 해동 시켜 열어보면 이렇게 보입니다. 

쭈꾸미가 참 실하죠? 

해동 및 조리방법 써 있는 것을 보면 

개봉 전 포장상태 그대로 찬물에 약 30분이상 담궈서 해동 후 제품만 꺼내 프라이팬에 넣고 중불로 약 5~7분 정도 볶는다고 되어 있습니다. 

야채는 없고 쭈꾸미와 양념만 들어 있으니 드실때 그냥 볶아 드셔도 되지만 집에 있는 야채들과 같이 볶아 드시면 

더 맛있습니다. 저는 집에 양배추, 양파, 대파가 있어서 같이 넣어 볶았고, 손질된 새우도 같이 넣었습니다. 

하남쭈꾸미_사진_4
하남쭈꾸미_사진_5

먹기 좋은 떡이 맛있다는 말이 있듯이 데코레이션 같은 거 잘 못하지만 나름 해봅니다. 

넓은 그릇에 깻잎을 깔고 그 위에 콩나물 데친 것을 옆에 올리고, 쭈꾸미 볶은 것을 올리면 그럴싸해 보입니다. 

하남쭈꾸미_사진_6

깻잎을 손바닥 위에 올리고 그 위에 조미되지 않은 구운 김을 올리고 그 위에 쭈꾸미 한 점, 새우 한 개, 야채들을 조금 올리고, 그 위에 콩나물을 올려 싸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하남쭈꾸미_사진_7

너무 배가 고파 사진을 성의없이 찍었네요^^;; 양해해 주세요.

 

쭈꾸미만 넣고 볶으면 물이 안 생기는데 야채를 많이 넣고 볶으면 물이 생깁니다. 

이 생긴 물을 버리지 않고 전 라면사리를 볶아 먹습니다. 어떤 분은 쫄면사리를 볶아 먹으면 맛있다고 하셔서 먹어 봤는데 전 개인적으로 쫄면보단 라면을 더 좋아해서 라면사리가 더 맛있었습니다. 

 

입맛 없을때나 급하게 집에 손님이 오셨을 때 금방 맛있게 뚝딱 만들 수 있는 요리로 냉동실에 한두팩씩 꼭 쟁여두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