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브레디크 생크림빵(우유, 딸기우유, 초코, 단팥)을 맛보다

by 희망헌터 2022. 8.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또 맛있는 것을 들고 왔습니다. 몇 달 전 CU 편의점에서 파는 연세우유생크림빵을 리뷰한 적이 있었는데 요즘엔 GS 편의점에서 파는 생크림빵이 또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사봤습니다. 예전에 연세우유생크림빵 리뷰한 것 첨부하여 참고하며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https://bluedaizy.tistory.com/129?category=917344 

 

연세우유 3가지 생크림빵(우유, 단팥, 초코)을 맛보다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블로그를 쓰는 것 같네요. 집에 우환이 있어서 그동안 블로그 활동을 못했습니다. 다시 열심히 해봐야죠~ 오늘은 CU편의점에서 파는 맛있는 빵이 있다는 소리를 듣고 CU

bluedaizy.tistory.com

한 개의 가격은 모두 동일하게 2,500원이며 지금 편의점에서 사면 2+1 행사를 한다고 하는데 저는 더 팝 앱의 우리동네딜리버리를 통해 구입하여 1+1 으로 더 저렴하게 구입하였습니다^^

참고로 더 팝 앱의 우리동네딜리버리를 통해 구매하시면 8월까지 배달료 무료에 첫주문자에게만 주는 할인쿠폰도 줘서 더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연세우유빵과 가격 비교를 하니 가격으로만 봤을 땐 연세우유빵이 100~200원 더 비쌉니다. 그런데 용량을 보면 연세우유빵은 평균 134g 이고 (빵마다 그램수가 달라서 평균 내었습니다), 브레디크빵은 100g 이므로 연세우유빵이 더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가장 기본의 맛인 우유생크림빵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냉장보관이고, 국내산 1A 등급 원유를 사용했다고 써 있으며, 가공유크림 36.42% 내 우유 8%, 우유 8.9%, 베이스우유카스타드 7.28% 내 우유 27%만 해당된다고 써 있습니다.  

제조원은 (주) 샤니 이고, 유통전문판매원은 (주)에스피씨삼립 입니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총 내용량 100g 이고 348 kcal 입니다.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포화지방으로 80% 로 높고, 그 다음은 지방 37%, 당류 16% 순입니다.  

봉지를 뜯어 꺼내어보면 플라스틱통에 담겨져 있고, 앞 뒷면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빵의 크기는 약 9cm 정도입니다. 

반으로 갈라보면 생크림의 양을 알 수 있습니다. 연세우유빵은 생크림의 양이 더 많았는데 브레디크빵은 더 적습니다. 

많이 달지 않고 부드럽게 은은하게 우유의 맛이 나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딸기우유생크림빵을 살펴보겠습니다.

딸기우유가 들어가서 그런가 봉지의 색깔이 예쁜 분홍색입니다. 

우유 생크림빵과 디자인은 비슷합니다. 국내산 1A 등급 원유를 사용했다고 써 있으며, 냉장보관입니다. 

제조원은 (주) 샤니 이고, 유통전문판매원은 (주)에스피씨삼립 입니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총 내용량 100g 이고, 333 kcal 입니다.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건 역시 포화지방으로 73% 이고, 지방 31%, 당류 20%, 탄수화물 13% 순입니다. 

봉지를 뜯으면 딸기우유의 향이 확 나며, 우유생크림빵과 똑같이 생겼습니다. 

크기도 약 9cm 로 우유생크림빵과 똑같습니다. 

반을 갈라보면 약간의 분홍빛을 띄는 크림이 있습니다. 이것 역시 연세우유빵의 크림양보단 작습니다. 

생크림에서 딸기우유맛이 나서 빵과 딸기우유를 같이 먹는 느낌이 순간 났고, 많이 달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단팥생크림빵을 살펴보겠습니다.

알이 살아있는 통단팥앙금이 들어 있고, 통팥앙금 27.55% (팥 34.82%), 식물성크림 23.8%, 가공유크림 0.85% 함유되어 있습니다. 역시 냉장보관입니다. 

제조원은 (주) 샤니 이고, 유통전문판매원은 (주)에스피씨삼립 입니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총 내용량 105g 이고, 339kcal 입니다. 

다른 빵들은 모두 100g 인데 단팥생크림빵만 105g 입니다. 단팥이 5g 더 무거운가 봅니다^^;;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역시 포화지방으로 73% 이고, 지방 28%, 당류 21%, 탄수화물 14%, 나트륨 13% 순입니다. 

봉지에서 꺼내보면 역시 위에 살펴봤던 빵과 크기, 모양 다 똑같습니다.

우유, 딸기우유, 단팥 이 세가지의 빵을 그냥 섞어놓으면 겉모습이 다 똑같아 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모르기에 먹어봐야지만 알 수 있습니다.  

반으로 갈라보면 팥의 양이 적은 것처럼 보이는데 한번 더 잘랐더니 안쪽으로 팥의 양이 조금 더 있었습니다. 

저는 원래 파리바게트에서 파는 단팥크림빵을 좋아하기에 이 단팥생크림빵도 비슷한 맛으로 맛있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초코생크림빵을 살펴보겠습니다. 

벨기에산 코코아필링을 사용했다고 써 있으며, 가공유크림 26.81%, 키리나코코아필링 12.29%, 준초콜릿 2.51%, 식물성크림 1.56%, 코코아분말 1.79% 함유되어 있습니다. 역시 냉장보관입니다. 

제조원은 (주) 샤니 이고, 유통전문판매원은 (주)에스피씨삼립 입니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총 내용량 100g 이고, 344kcal 입니다. 

역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포화지방으로 80% 이고, 지방 37%, 당류 15%, 나트륨 14%, 탄수화물 11%, 콜레스테롤 10% 순입니다. 

봉지를 뜯어 꺼내보면 다른 빵들과 다르게 누가봐도 '나 초코빵이요' 하게 생겼습니다. 빵 안에 초코릿도 보입니다. 

반으로 갈라보면 초코크림의 색과 빵의 색깔이 비슷해보입니다. 초코크림의 색이 생각보다 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초코릿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가 너무 달고 초코의 맛이 너무 진해서 싫었습니다. 초코릿을 좋아하거나 초코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맛있으실껍니다. 

오늘 먹은 4가지의 빵들을 모아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빵이 가장 맛있게 보이시나요? 

제가 빵 이름을 쓰지 않아도 다 개성들이 넘쳐 아시겠죠? ^^

제 개인적으로 순위를 매긴다면 1순위 딸기우유, 2순위 단팥, 3순위 우유, 4순위 초코 입니다. 

딸기우유생크림빵은 지금까지 먹어보지 못한 빵이였고, 딸기우유의 맛이 은은하게 나면서 많이 달지 않아 계속 먹고 싶은 맛이였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이렇게 엄청난 포화지방을 섭취했습니다. 간식으로 먹은 건데 한 끼 식사가 되어 버렸습니다^^;;; 

연세우유빵도 맛있었지만 이 브레디크빵도 맛있었습니다. 소문에는 연세우유빵보다 이 브레디크빵이 더 맛있다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저도 둘 중에 더 맛있는 빵을 고르라면 브레디크에 손 들겠습니다. 몇 달전 먹은거라 솔직히 잘 기억은 안 나지만 브레디크빵이 생크림의 양이 비록 적었지만 더 맛있단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여러분들도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