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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F&F 주가 - 실적 앞에선 장사 없다 [가치성장주]

by 희망헌터 2022. 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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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주 국내 증시는 그래도 바닥 다지고 잘 버티어 주었는데요. 우크라 전쟁 위기가 또 다시 찬물을 끼얹을까 조금은 우려됩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매순간 투자를 해야하기에 시장에 집중하기 보다 항상 기업에 집중합니다. 오늘은 전쟁이 나더라도 영향이 가장 미미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내 대표 의류기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우크라 사태가 대규모 세계대전으로 번지지만 않는다면 전쟁으로 인해 우리의 일상에 변화가 있을까요? 우리는 평소와 다름없이 먹을것을 사먹고 옷도 사입고 코로나가 사그라 질수록 여행도 다니게 될것입니다. 즉, 전재 우려로 전체 주식 시장은 흔들리겠지만 우리가 투자하는 기업의 실적엔 크게 영향이 없을때는 오히려 투자 기회가 생기는 법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국내 가장 대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의류기업인 F&F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F&F의 성장 신화는 이미 국내에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국내 뿐아니라 중국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진데요. 매분기 실적 신기록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성장세가 폭발적입니다. 2021년 4분기 실적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그럼 동계올림픽이 한창인 '22년 1분기 실적은? 그리고 코로나가 이제 막바지로 달려가면서 여행 및 소비재 경기가 더욱 활발해지는 '22년의 실적은 어떨까요? 분명 F&F는 지난 1년간 끊임없이 주가가 오른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미래의 실적을 비추어 봤을때 비싼 밸류에이션이라 보기 어렵고 우크라 사태로 전체 증시와 함께 조정을 받은 현재의 주가는 매우 매력적으로 보여집니다.

 

1. 기업 개요

  •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21년 5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에프앤에프홀딩스의 사업 중 패션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 자체개발 브랜드인 STRETCH ANGELS를 2018년 5월 런칭하여 라이프스타일과 여가활동에 최적화된 애슬래져 아이템들을 전개하고 있음.
  • 라이센스 브랜드인 DISCOVERY, MLB, MLB KIDS 및 자체브랜드인 STRETCH ANGELS, DUVETICA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2. 주가 현황

작년 내내 지지부진했던 코스피에 비해 F&F는 너무도 아름다운 상승세를 보여왔습니다. 그리고 작년 11월부터 기간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실 올해 지금까지 엄청나게 하락한 코스피에 비해선 엄청나게 선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우크라 사태로 전체적인 시장이 조정국면인 지금 저가매수하기에 좋은 시기로 보여집니다.

F&F 주가 1년 차트_네이버증권

3. 재무 현황

매분기 신기록을 기록하고 있을만큼 실적의 성장세가 매우 폭발적입니다. 중국 정부가 드디어 다시 유동성을 풀고 있고 동계올림픽으로 내수 경기가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22년 실적도 매우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F&F 재무현황_메리츠증권 리포트

 

4. 투자 의견

(출처 : 2022년 2월 16일 메리츠증권 기업분석리포트)

 

4Q21 사상 최대 분기 실적

F&F는 2021년 4분기 매출액 5,632억원(+63.1% YoY, 이하 YoY), 영업이익 1,824억 (+152.8%; OPM 32.4%), 순이익 1,281억원(+160.3%)을 기록, 예상치를 상회했다.

[MLB]

① 국내(수출 제외): 비면세(성인 +59.2%, 키즈 +63.1%)와 면세(+45.0% vs. 시장 +12.9%) 모두 강했다. 브랜드 선호도 증가(무신사 브랜드 순위 10위권 지속) 와 재구매율 상승(점당 매출액 +45.9%, 매장 수 +5.1%)이 동반되는 모습이다.

② 중국: 매출액 1,504억원(+247.7%; +23.4% QoQ)으로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온라 인(+70.9%; 광군제 제외 일평균 매출 +18.9%)은 판매량 증가에 광군제 효과가(203 억원, +110.0%) 더해졌다. 오프라인(+354.8%)은 대리점(+350.0%) 출점(순증 +122개 QoQ) 효과에 직영점(+123.3%) 기존점(일평균 매출 +46.2%) 성장이 두드러졌다.

[Discovery]

매출액 2,094억원(+16.9%)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실현,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좁혔다(2021E 아웃도어 매출액: 1위 노스페이스 4,920억원, 2위 디스커 버리 4,407억원). 야외 레저 확산 수혜로 복종 전반에 수요가 지속 증가 추세이다.

 

투자의견 Buy(유지) 및 적정주가 1,400,000원(상향) 제시

실적과 Valuation, 모멘텀까지 어느 하나 손색이 없다. 최선호주로서 적극 매수 접근을 추천한다.

① 실적: 중화권향 저변 확장과 내수 브랜드력 향상을 기반으로, 매분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2021년 중국 매장 수: MLB 494개  2022E 804개 vs. 휠라 1,979개).

② Valuation: 프리미엄 적용이 아깝지 않다. OPM 은 28.6%(vs. 안타스포츠 24.6%, LVMH 26.8%), ROE는 47.2%(vs. 안타 28.4%, LVMH 24.2%)로 글로벌 소비재 최고 수준이나, 12개월 선행 PER은 16배에 불과하다 (vs. 안타 29배, LVMH 25배).

③ 모멘텀: 테일러메이드(지분율 57%)의 연결 편입 또한 시간 싸움이다. 편입 시 매출은 +70%, 영업이익은 +50% 상향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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