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휴켐스 주가 - 거스를 수 없는 메가트랜드 친환경 4탄 [친환경관련주]

by 희망헌터 2022. 3. 27.
반응형

휴켐스 소개_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요즘 여러분의 투자는 평온하신지요? 시장은 전쟁이다 금리인상이다 이슈도 많고 변동성도 커서 지수 자체는 지지부진하지만 실적 좋은 개별주는 매우 선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역시 개인투자자는 시장에 휘둘리기보다 기업에 집중하는 것이 진리인듯 합니다. 저의 계좌 또한 '2022년 기준 지난주 금요일을 기점으로 3개월 동안의 마이너스를 극복하고 드디어 플러스로 전환되었습니다. 전체 계좌로 보면 이제 겨우 플러스 전환이지만 이 어려운 시장에서도 시장을 조금이나마 이겨낸 것에 가치투자는 언젠가는 꼭 이긴다라는 믿음을 더욱 실감하게 됩니다. 저의 블로그에도 기 소개된 LG이노텍, OCI, SGC에너지, 카카오 등의 기업들이 이 어려운 장에서도 꿋꿋히 큰 수익을 안겨주었습니다. 특히 OCI, SGC에너지와 같은 친환경 종목들의 수익으로 계좌를 잘 방어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거스를 수 없는 메가트랜드 친환경 기업 시리즈 4탄을 준비하였습니다. "휴켐스" 위에 소개 사진에서도 잘 나와 있듯이 남해화학으로부터 분활된 정밀화학 핵심소재 생산 기업이며 본업인 화학 사업에서도 분명 탄탄한 실적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제가 더욱 주목하고 있는 부분은 아래 사진에서 잘 설명되어 있는 친환경 탄소배출권 관련 사업입니다. 요즘 우크라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한 유가 폭등으로 세계적으로 탄소배출 관련 부분이 조금은 뒤로 밀려나 보일 수도 있겠지만 친환경은 앞으로 전 인류에게 생존과 직결되는 앞으로 가장 중요한 화두입니다. 따라서 탄소배출권 가격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이며 휴켐스의 실적에도 지속적인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친환경 사업 소개_홈페이지

 

 

 

1. 기업 개요

  • 동사는 2002년 9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0월 7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2006년 태광실업이 남해화학으로부터 인수한 정밀화학기업으로, 질산을 토대로 DNT, MNB, 초안을 생산함. 한국바스프, 한화, 한화케미칼, OCI 등과 장기공급 계약을 맺고 질산을 공급하고 있음.
  • 경기에 민감한 반도체와 자동차 및 가구·건설 내장재가 질산 수요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국내 경기에 민감함.

2. 주가 현황

'21년 8월 신고가 이후 5개월 간의 가격, 기간 조정을 충분히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본업인 정밀화학 부분에서도 실적 개선 예상되는 현 시점 비중을 조금씩 늘려가기에 매우 좋아보이는 시점으로 판단됩니다.

휴켐스 주가 1년 차트_네이버증권

 

3. 재무 현황

탄소배출권에 가려진 본업에서도 실적 개선이 예상되고 있으며 탄소배출권 또한 장기적으로 실적 개선에 큰 역할을 기대하게 됩니다.

휴켐스 재무현황_네이버증권

4. 투자 의견

(출처 : 2022년 3월 25일 교보증권 기업분석리포트)

 

탄소배출권이 아닌 화학 부문 실적 개선에 주목할 때

동사의 DNT 제품 영업 이익은 전방 산업인 TDI 스프레드 개선으로 '22년 연간 회 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TDI는 가격 하락에 따른 구조 조정을 마치고 점진적 인 가격 상승을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20-21년 글로벌 TDI 생산능력은 전년대비 감소했으며, '24년까지 중국 내 일부를 제외하고 추가적인 증설 계획이 없기 때문에 사이클의 바닥을 지나 회복 국면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한다. 이에 따라 '22년 연간 TDI 가격의 점진적인 상승을 예상하며, TDI-톨루엔 스프레드에 연동되는 DNT의 수익성 역시 동반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동사는 주요 고객처의 원재료(DNT) 자체 조달 방침에 대한 대응으로 MNB 생산 확대를 통한 화학 사업 부문 체질 개선을 진행 중이다. MNB는 안정적인 수요처와 판가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23년 하반기 신규 공장이 가동될 경우 안정적인 이익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NA계열 초안의 1Q22 평균 가격은 톤당 778.4달러로 QoQ +25.5% 상승했는데, 러시아 수출 금지 조치에 따른 반사 수혜 로 동사의 영업 이익 증가가 있었던 것으로 추정한다.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0,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 목표 주가 30,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ESG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며 그간 동사의 화학 사업 부문에 대한 관심이 탄소배출권 뒤로 밀려 있었지만, ‘22-23년도 동사의 본업인 화학 사업 실적 개선으로 주가 재평가가 가능하다는 판단이다. 동사의 질산 계열 제품은 초과 공급에 따른 구조 조정 사이클 을 지나 회복세에 접어들었다. 목표주가 산정 방식은 ‘17-18년도 TDI 스프레드 강세에 따른 동사의 화학 부문 이익 강세 구간을 감안해 Target PBR을 1.57배로 적용했으며, ‘22년 현재 PBR 1.2배는 저평가라는 판단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