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신세계 주가 - 이제 좋아질 일만 남았다 [저평가리오프닝주]

by 희망헌터 2022.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장이 조금씩 회복되는듯 하면 다시 찬물을 끼얹는 온탕과 냉탕이 반복되는 쉽지 않은 투자 환경입니다. 하지만 투자환경이 언제 좋았던 시기는 있었나요? 금리 이슈, 인플레이션 이슈, 전쟁 이슈 등 폭락장이 곧 올것 같은 두려움이 커지지만 그 만큼 우리에게 지금이 기회의 시간일 수도 있을 듯 합니다. 항상 하는 말이지만 투자자는 시장 이슈에 휘둘리기 보다 기업에 집중하는 것이 시장을 이기는 유일한 방법인듯합니다.

 

오늘은 가장 대표적인 리오프닝 수혜주인 국내 대표 유통기업인 신세계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기존 블로그 글에서도 소개해드렸던 이마트와 함께 신세계도 매우 좋게 보고 있는 기업입니다. 좋게 보는 가장 큰 이유는 밸류에이션이 매우 싸다는 겁니다. 신세계나 이마트는 가지고 있는 자산만 해도 시총을 훌쩍 넘기는 대표적인 저평가 기업이며 가장 중요한 기업의 실적도 성장하고 있다는 겁니다. 온라인 마켓에 모든 것을 빼앗길 것 같지만 인간은 매우 사회적인 동물이기에 사람들과 어울려 쇼핑하는 즐거움은 온라인으로만으로는 충족시킬수 없기에 앞으로도 지속될 것입니다.

 

이제 코로나는 대중들의 머리속에서 희미해지고 정부도 모든 방역 제한 조치를 해제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충분히 저평가 받고 있는 국내 대표 유통 기업 한두개 쯤은 포트폴리오에 포함시켜야 하지 않을까요?

 

1. 기업 개요

  • 동사는 1955년 동화백화점으로 설립되어 198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 됨.
  • 사업 영역은 백화점사업,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사업, 면세점사업,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업관광호텔업, 가구소매업으로 세분화 됨.
  • 신세계센트럴시티, 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 신세계인터내셔날, 까사미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2. 주가 현황

'21년 양호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올해 기준 PER 6.3은 매우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입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분명히 다시 재가치를 찾아갈 것이라 봅니다.

신세계 1년 주가 차트_네이버증권

3. 재무 현황

'21년 호실적에 이어 분명히 '22년에도 실적 개선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번 시작된 호경기는 쉽게 끝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직 시작도 되지 않은 해외 여행의 붐이 시작되면 면세점 실적 개선은 명확해 질것입니다.

신세계 연간 재무현황_네이버증권

 

4. 투자 의견

(출처 : 2022년 4월 21일 한화투자증권 기업분석리포트)

 

1분기 Preview : 긍정적 실적 달성 전망

신세계 1분기 실적 성장세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동사의 1분기 매출 액은 연결기준 1조 8,738억 원(전년동기대비 +42.0%), 영업이익 1,349억 원(전년동기대비 +2.2%)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한다. 긍정적 실적을 전망 하는 근거는 1) 리오프닝에 따른 집객력 증가, 2) 의류매출 회복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으며, 3) 명품 고 성장세 지속, 4) 광주신세계 연결 편입에 따 른 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긍정적인 백화점 실적과 달리 면세점 영업실적은 부진할 것으로 판단한 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1) 할인판매 증가에 따라 수익성이 감소할 것으로 보이고, 2) 수요 감소에 따라 매출액이 전분기대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신세계DF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감소할 전 망이다.

 

1분기 이익률 개선 기대

1분기에도 이익률 개선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1분기 성장을 이끈 주 요 원인은 여전히 명품 성장세이다. 하지만, 1분기의 경우 리오프닝 기대 감에 따른 의류매출 회복이 견조하게 나타나면서 기존점 성장률을 이끈 것으로 파악되기 때문이다. 이에 상대적으로 고마진 상품군 비중 증가에 따라 마진율 개선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 여기에 연결편입에 따라 백 화점 매출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동 효과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6만원 제시

신세계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36만원을 유지한다. 동사의 현 주가 수준은 저평가 영역이라 판단한다. 올해 기준 동사의 PER은 6.3배 수준에 불과하다. 면세점 사업부 실적 부진에 따른 센티를 감안해도 밸류 에이션 매력은 상당히 높아졌다는 판단이다. 백화점 산업의 지속 성장 가능성을 예상하기는 힘들지만 ▶ 명품에 대한 관련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 시장점유율 확대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 에서 동사의 실적 성장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이에 긍정적 시각을 제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