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하나금융지주 주가 - 실적과 배당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배당가치주]

by 희망헌터 2021. 8. 8.
반응형

하나금융그룹 심볼 마크

안녕하세요. 오늘 금융섹터에서 가장 Top Pick으로 보고 있는 하나금융지주를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코스피는 이미 신고가 근처에서 작은 박스권을 지속하고 있으니 과감한 배팅보다는 안전한 보수적인 투자에 자꾸 관심을 갖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IPO로 관심을 덜 받고는 있지만 실제 은행 섹터는 사상 최고 실적과 영업이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언젠가는 FED도 페이퍼링 이후 금리는 인상하게 될 거고 이미 한국은행은 올해 안에 기준 금리 인상을 강하게 피력하였죠. 금리 상승은 시간의 문제지 확정된 미래이고 그 결과는 은행, 손보사들을 춤추게 합니다.

 

 

금리 상승은 보험주를 춤추게 한다

※출처 : 교보증권 리포트 다시 보는 보험 2020. 12. 14 현재 유동성 장세의 순환 속도는 무척이나 빠르다는 걸 새삼 느낍니다. 지난주 섬유의류 섹터를 살펴보고 조금씩 분할 매수를 하고 있는 와

bluedaizy.tistory.com

그리고 은행섹터 중 가장 Top Pick으로 하나금융지주를 보고 있습니다. 실적도 좋은데 주주환원 정책이 가장 매력적입니다. 얼마전 입금된 반기 배당은 주주들을 미소 짓게 합니다. 하반기 그리고 내년까지 장기적으로 은행 섹터는 가장 안전한 투자처가 될 것이며 그 중에서 하나금융지주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하나금융지주, `주주환원-비은행-자본비율` 합격점...국민주 예약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펀더멘털, 주주환원, 자본 정책에서 모두 완벽했다.``A 증권사는 하나금융지주의 상반기 실적을 두고 리포트를 통해 이같이 평가했다. 하나금융지주가 경..

www.ekn.kr

※ 투자의 선택은 누구도 대신할 수 없습니다. 투자는 반드시 본인이 판단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기업 개요

  • 2005년 설립된 하나금융그룹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지배 및 경영관리, 자금공여 등의 업무 수행.
  • 종속회사 사업분야는 은행(하나은행 등), 금융투자(하나금융투자), 신용카드(하나카드), 생명보험(하나생명보험)업 등이 있음. 2020년 5월 더케이손해보험을 14번째 자회사로 편입.
  • 글로벌 통합 디지털 자산 플랫폼인 'GLN(Global Loyalty Network)' 컨소시엄을 구축하여 아시아 여러 국가로 제휴를 확대해 나가고 있음.

2. 주가 현황

6월 52주 신고가 이후 기간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이지만 장기적인 상승 추세를 위한 기간 조정의 모습으로 보입니다. 비중 확대하기에 좋은 구간으로 보여집니다.

하나금융지주 1년 차트_네이버 금융

 

3. 재무 현황

국내 은행권 기업들의 PER를 보면 너무도 안타깝습니다. 이렇게 재무구조가 탄탄한데 이런 대접을 받아야 하는지... 할말은 많지만 하루빨리 금융 후진국에서 개선되기를 기원해봅니다.

하나금융지주 재무 데이터_네이버 금융

4. 투자 의견

(출처 : 2021년 7월 23일 키움증권 기업분석 리포트)

2분기, 은행 실적 호조로 기대 이상 실적 달성
하나지주는 2분기에 전분기 대비 9.8% 증가한 9,188억 원의 지배주주 순이익을 기록함. 이는 당사 추정치, 시장 기대치보다 양호한 것으로 실적이 개선된 이유는 다음과 같음.
1) 은행이 기대 이상의 양호한 실적을 달성. 양호한 대출 성장과 함께 대형은행 중 가장 높은 0.05%p 순이자마진이 개선, 이자부문이익이 전분기 대비 7.3% 증가, 전체 실적 개선에 결정적으로 기여함. 고금리 예금이 만기 도래하면서 조달금리가 하락한 점이 주된 이유로 평가.
2) 카드사가 전분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감소했지만, 증권과 캐피탈이 양호한 실적으로 달성함. 거래대금 감소에도 위탁 비중이 적은 반면 IB 부문에서 양호한 실적을 지속한 점이 증권사 실적 개선의 주된 요인

자산 성장보다는 이익 중심의 경영전략을 지향한 결과 보통주 자본비율이Basel III 최종안 부분 도입 이전 기준로 0.2%p 개선, 구 기준 12.6%까지 상승, 대형 금융지주 가운데 가장 높은 자본비율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


목표주가 68,000원, 투자의견 BUY 유지
예상보다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지만, 4분기 충당금 추가 적립 가능성을 감안해 목표주가 68,000원을 유지함. 현재 주가 수준에서 투자 매력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 투자의견 BUY를 유지함. 동사의 투자 포인트는 다음과 같음.
1) Basel III 최종안 부분 도입 전 기준으로 12.6% 내외로 대형금융지주 가운데 보통주 자본비율이 가장 높아 배당 여력이 높다는 점임. 충분한 자본 여력으로 배당수익률도 7% 대에 육박, 투자 매력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
2) 하반기 기준금리 인상, 대출 규제 강화 영향의 수혜를 받아 은행 부문의 이익 개선이 지속될 것이라는 점임.
3) 양호한 실적 달성에도 매력적인 Valuation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임.
동사의 2021년 예상 PER과 PBR은 각각 4.3배, 0.41배에 불과함. 상대적으로 양호한 자본 여력, ROE 등을 고려해 볼 때 Valuation 매력도가 상대적으로 더 높은 것으로 평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