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엠씨넥스 주가 - 모바일을 넘어 자율주행 카메라를 향해 [미래성장주]

by 희망헌터 2021. 9. 4.
반응형

엠씨넥스 자율주행 솔루션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대표 카메라 모듈 부품 기업인 엠씨넥스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여담으로 얼마전 소개해드린 LG이노텍도 대표적인 카메라 모듈 기업이지요. 지난주 애플카 이슈로 뜻하지 않게 급등하는 바람에 일부는 수익 실현하고 일부 비중은 홀딩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갑자기 급등하는 종목은 꼭 일부는 수익 실현하고 현금화하는데 이것은 안전한 보수적인 저의 투자 성향때문입니다. 아무튼 LG이노텍을 보유하고 계신분들은 축하드립니다^^ 하지만 아직 이노텍은 싸고 갈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21년 8월16일 포스팅]

 

LG이노텍 주가 - 또 한번의 기회가 왔다 [저평가기업]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3월에 소개해드린 LG이노텍을 다시한번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LG이노텍 주가 - 나두 전장부품 자율주행 선도 기업이다 [전장부품관련주] 삼성전기·LG이노텍, '전장·5G'

bluedaizy.tistory.com

여담은 그만하고 오늘의 주인공인 엠씨넥스에 대한 이야기를 더해보죠. 엠씨넥스는 국내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부품 기업중에서는 중저가 모델이 주력으로 Top Pick 기업은 아닙니다. 하지만 차량용 카메라 부분으로 들어가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국내 카메라 모듈 업체 중 최초로 국내 자동차 업체 1차 협력사 선정되었고 차량용 카메라 사업은 글로벌 5위, 국내 1위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차량용 카메라 모듈의 시장 규모가 크진 않지만 아시다시피 향후 전기차, 자율주행차의 발전에 따라 사업의 규모는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런 거대한 자율주행 차량의 트랜드를 앞두고 선점 효과는 정말 무시하지 못합니다. 향후 자율주행 차량용 카메라 기업의 미래를 함께 하고 싶다면 장기적인 투자 포트로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 투자의 선택은 누구도 대신할 수 없습니다. 투자는 반드시 본인이 판단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기업 개요

  • 지배기업은 2012년 7월 25일 자로 기업공개를 통해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해외생산법인인 엠씨넥스상해전자유한공사과 엠씨넥스VINA 법인에서 지배회사의 임가공 및 현지 거래처로의 매출을 담당하고 있음.
  • 동사의 향후 새로 출시되는 차량에 부착이 증가되어 전ㆍ후방 카메라의 시장의 성장성은 휴대폰카메라 시장의 성장성보다 당분간 높은 추이를 보일 것 예상됨.

2. 주가 현황

올해 초 자율주행 이슈로 급등 및 신고가 이후 긴 조정 국면입니다. 이래서 항상 급등 시에는 일부 수익실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은 차량용 카메라 모듈 시장이 성장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당분간은 기간 조정이 길어 질수 있다는 것 잊지마시고 조금씩 분할 매수로 비중을 늘려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엠씨넥스 1년 차트_네이버금융

3. 재무 현황

2020년 대비 올해는 인도/베트남등 동남아시아의 코로나 확산으로 중저가 모델의 매출 부진으로 매출/영업이익의 외형적인 규모는 축소되었습니다. 하지만 '21년도 실적은 분명 시장의 컨센서스보다는 잘 나올겁니다. 백신 보급으로 동남아시아도 다시 안정을 찾을 것이고 전장부품의 규모는 빠르게 성장할 것이기에 장기적으로 외형적인 성장을 지속 모니터링 하면서 투자해야겠습니다.

엠씨넥스 재무현황_네이버금융

 

4. 투자 의견

(출처 : 2021년 8월 4일 키움증권 기업분석 리포트)

 

국내 대표 카메라 부품 업체

동사의 주요 제품은 모바일과 차량용 카메라 모듈이며, 직접 구동계 (OIS 등)관련 자체 솔루션을 갖고 있다는 점 에서 경쟁 카메라 모듈 업체 대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자동차용 카메라 모듈은 국내 자동차 업체 내 압도적 지 위를 가지고 있으며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발전에 따라 향 후 비중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올해 1분기 매출 기준 모 바일용 제품이 84%, 자동차용이 16%를 차지한다.

 

차량용 카메라가 새로운 성장 동력

OIS 적용 등 카메라 고스펙화가 중저가 모델까지 확대가 기대되는 점이 출하량이 정체된 모바일 카메라 모듈 사업 의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 차량용 카메라는 전기 자동차 와 자율주행 시대 도래에 따라 안정장치 의무화 등으로 자동차의 필수 부품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빠르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국내 주요 고객사의 1차 협력사 선정에 이어 대규모 수주도 진행했다. 이달 초 코스피로 이전 상 장을 완료했으며 향후 모바일과 자율주행 관련 글로벌 마 케팅도 강화될 전망이다.

 

실적 반등은 하반기부터

스마트폰 출하량이 상반기 인도와 베트남 코로나 재확산 에 따른 영향을 받아 중저가 모델 위주로 부진하면서 모 바일 카메라 모듈 판매가 부진했다. 국내 주요 스마트폰 고객사의 하반기 신제품 출시와 이연되는 중저가 모델 수 요가 하반기 실적을 방어할 것으로 전망한다. 올해 실적은 매출액 1조 851억원 (-17% YoY), 영업이익 447억원 (-24% YoY)을 전망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