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세틀뱅크 주가 - 실적은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 [미래성장주]

by 희망헌터 2021. 10. 9.
반응형

세틀뱅크 CI

안녕하세요. 이번주도 국내 증시는 힘겨운 한주였습니다;;; 이럴때는 역시 그냥 버티는 수 밖에 없습니다. 내가 투자한 기업에 대한 믿음과 확신이 있다면 그냥 버티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분산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국내주식과 미국주식을 6:4 비중으로 보유하고 있어 이번 국내 증시 하락에도 미국 달러 자산이 상승하여 전체적인 금융 자산의 하락이 크지 않았습니다. 항상 말씀드리는 부분으로 주식 투자는 불확실한 위험 자산이지만 적절히 분산 전략을 활용하면 안정적으로 우상향 할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 자산입니다.

 

오늘은 글로벌 핀테크 플랫폼 기업인 세틀뱅크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세틀뱅크는 국내 1위 간편현금결제 서비스 솔루션 기업입니다. 간편현금결제가 무엇이냐~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쿠페이(쿠팡) 등의 페이 서비스 아시죠? 여러분들의 일상에 이미 깊숙히 들어와 있는 서비스 입니다. 신용카드보다 수수료도 저렴하고 온라인에서 편의성도 좋아서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거의 대부분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는 앞으로도 한동안은 지속 확장을 지속할 것이며 올해 이미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주가는 실적을 대변하지 못하는 구간으로 상당히 저평가 구간으로 현 시점 투자하기에 매우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1. 기업 개요

  • 동사는 ICT기술을 바탕으로 가상계좌 중계서비스로 출발을 하여 펌뱅킹, 간편현금결제, PG서비스 등의 전자금융 및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임.
  • 동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대형은행의 시스템을 직접 운영하고 있는 핀테크 업체임.
  • 동사는 안정적인 가상계좌 중계서비스 매출을 기반으로 모바일/온라인 중심의 간편결제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음.

 

2. 주가 현황

2021년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되고 앞으로도 지속 성장이 예상되고 있지만 시장에서 아직 주목받지 못하여 지지부진한 모습입니다. 특히 이번 조정으로 추가 하락하여 현재 가격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세틀뱅크 1년 주가 차트_네이버증권

 

3. 재무 현황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성장이 매우 아름다운 차트를 보이고 있고 사업의 확장성도 매우 좋은 기업으로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세틀뱅크 재무현황_네이버증권

 

4. 투자 의견

(출처 : 2021년 8월 6일 유진투자증권 기업분석리포트)

 

2Q21 Review: 매출액 +36.4%yoy, 영업이익 +96.0%yoy 최고 매출 달성

전일(8/5) 발표한 2분기 잠정실적(연결기준)은 매출액 261억원, 영업이익 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6.4%, 96.0% 증가하며 분기 최고 매출을 달성하였음. 시장기대치(매출액 231억원, 영업이익 36억원)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상회함. 2 분기 최고 매출을 달성한 이유는 ① 간편현금결제서비스, 가상계좌서비스, PG 서비스 등의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12.6%, 16.5%, 93.6%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하 고 있으며, ② 연결 종속회사인 헥토의 실적이 반영되었기 때문. 2 분기 실적에서 긍정적인 점은 ① 매출비중이 높은 간편현금결제서비스(2020 년 기준, 매출 비중 47.0%) 매출액이 가맹점 확대, 지역화폐 거래금액 증가 등으로 인해 전년동기대비 크 게 증가하고 있다는 것. ② 또한, 1 분기에 이어 수익성 개선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임. 지난해 2분기 영업이익률 12.1%에서 올해 2분기에 17.4%로 5.3%p 개선되었음.

 

3Q21 Preview: 매출액 +31.5%yoy, 영업이익 +43.4%yoy 최고 매출 갱신 전망

당사추정 3 분기 예상실적(연결기준)은 매출액 265 억원, 영업이익 47 억원으로 전년동기 대 비 각각 31.5%, 43.4% 증가하며 분기 최고 매출을 갱신할 것으로 전망함. 분기 최고 매출을 갱신할 것으로 전망하는 이유는 ① 기존 간편현금결제서비스, 가상계좌서 비스, PG서비스 등의 매출액이 안정적인 두 자리 수 성장 지속, ② 연결종속회사 헥토의 실적 이 반영될 것으로 전망하기 때문.

 

2021 년 실적 기준, PER 17.2 배로 국내 동종업계대비 할인되어 거래 중

목표주가는 기존 42,000 원을 유지하고, +23.3%의 상승 여력(괴리율 18.9%)을 보유하고 있 어 투자의견도 BUY 를 유지함. 현재주가는 당사추정 2021 년 예상 EPS(1,979 원) 기준 PER 17.2배 수준으로 국내 동종 및 유사업체 평균 PER 25.2배 대비 할인되어 거래 중임. 통신 3 사의 플랫폼 기반 사업구조 중심 실적으로 최근 2 분기동안 안정적인 매출 성장 및 수 익성 회복이 지속되고 있어 향후 주가는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