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풀무원 치즈폭포시카고 피자를 맛보다 [내돈내산]

by 희망헌터 2021. 1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갑자기 너무 추워져서 겨울이 성큼 다가온 것 같습니다. 

요즘 딱 감기 걸리기 쉬운 때이고, 요즘 감기는 독하다는 소문이 있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먹는 것에 진심인 저는 사실 먹는 것을 포스팅 할 때가 제일 좋습니다.^^ 

얼마전 풀무원 엣지 피자를 맛보고 글 썼었는데 댓글에 이웃분님이 치즈폭포시카고 피자도 새로 나왔다고 알려주셔서 치즈피자를 좋아하는 저는 엣지 피자를 다 먹자마자 얼른 샀습니다. 아하하하 

지마켓에서 쿠폰 다 적용해서 3판에 16,140원에 구입했습니다. 16,140 / 3 = 5,380 이니 한 판에 5,380원입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치즈피자는 치즈가 많아야 4개 정도 됐던거 같은데 제가 좋아하는 치즈들이 10가지나 들어가 있대서 살때부터 너무 기대되는 피자였습니다. 

10가지 치즈를 써보면 탈레지오, 몬터레이잭, 프로볼로네, 모짜렐라, 고다, 에멘탈, 까망베르, 파미지아노, 크림, 체다 가 들어 있습니다. 이 중 앞에 3개만 모르고 나머진 들어보거나 먹어본거네요. 

 

시카고피자란?

1956년 시카고의 유명한 피자가게인 '피제리아 우노' 의 피자 요리사 루디 말나티가 처음 개발한 피자!

미국의 4대 피자 중 하나로, 깊고 움푹한 팬에 다양한 토핑과 치즈를 가득 넣어 구워낸 피자!

라고 써 있습니다. 

제조원은 한맥홈푸드이며, 유통전문판매원이 풀무원식품입니다. 

보관방법은 냉동보관이며, 내용량은 397g 입니다. 

치즈들의 원산지를 보니 미국, 뉴질랜드, 호주, 덴마크, 프랑스, 이탈리아 등 다양합니다. 

영양정보를 보면 1회섭취참고량 150g 당 440kcal 이니 300g 이면 880kcal , 한 판 다 먹으면 1000kcal 가 넘는다는 소리네요^^;;; 피자를 먹으면서 칼로리를 생각하는게 우습지만 계산해봤습니다. 

포화지방의 비율이 가장 높으며, 그 다음으로 칼슘입니다. 

자아~ 이제 피자를 뜯어봐야죠~ 

박스를 뜯으면 이렇게 비닐 포장 되어 있습니다. 

열가지의 피자가 있다는데 제 눈에는 3가지 밖에 안 보입니다^^;; 

엣지혁명으로 최적의 두께로 구워낸 바삭달달한 비스킷엣지로 마지막 한입까지 맛있게 먹으라고 써 있습니다. 

최적의 두께가 궁금하여 자로 재어보니 3센티미터였습니다^^ 

조리방법은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이 있는데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에어프라이어라고 써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방법>

1. 에어프라이어를 165도로 예열합니다.

2. 해동하지 않은 냉동상태의 피자를 준비합니다.

3. 에어프라이어에 넣은 후 165도에서 15분간 조리합니다.

에어프라이어 기준, 온도에 따라 조리 편차가 발생하여 제품이 차가울 경우 약 30초간 더 조리해주세요.

 

<오븐 조리방법>

1. 실온에서 30분가량 해동 후 피자의 비닐을 제거합니다.

2. 오븐팬에 피자를 놓고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치즈가 충분히 녹을 정도로 16~17분간 조리합니다. 

 

 

저는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도 하고. 빨리 먹고 싶은데 실온에서 30분 해동하는 시간이 싫어서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보겠습니다. 집에 있는 에어프라이어에 아주 안성맞춤으로 들어 갑니다. 

예열하지 않고 그냥 165도에서 15분간 조리해보았습니다. 

짜잔~ 너무 돌렸나 싶게 잘 익었습니다. 

반으로 갈라보니 치즈폭포 이름답게 치즈가 흘러내리는 것 보이시죠?

뒷면은 어떻게 생겼나 싶어 뒤집어 보았습니다ㅋㅋㅋㅋ 

당황스럽게 잘 익은 앞과 다르게 너무 뽀얀 속살을 보이고 있습니다. 뒤로 뒤집어서 한번 더 구웠어야 하나라는 생각이 잠시 들었습니다^^;;;

박스의 사진처럼 치즈가 폭포처럼 쏟아지진 않습니다ㅋㅋㅋ 

그래도 다른 피자에 비해 치즈가 넘치는 것은 맞습니다. 

한 입 베어물면 치즈가 늘어나면서 고소함과 쫀득함과 달달함이 느껴져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10가지의 치즈맛이 느껴지진 않았으나 여러가지 치즈들이 다 잘 어울려 있었고, 살짝 마늘맛도 났습니다.  

끝부분 도우도 바삭하게 익어 과자 먹는 것 같이 바삭거려서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피자 중 치즈피자를 가장 좋아하는 저로써는 아주 맛있는 피자였습니다.  엣지피자도 맛있다고 먹었는데 치즈 피자를 먹게 된다면 전 치즈폭포시카고피자만 먹을 것 같습니다. 

다 먹으면 또 사고 싶을 정도로 추천드립니다. 

저처럼 치즈를 좋아하고, 치즈피자를 좋아하신다면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