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풀무원 잇츠 프로틴 & 고칼슘 (그레인, 디카페인라떼) 을 맛보다

by 희망헌터 2021. 1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풀무원과 사랑에 빠졌는지 풀무원 제품만 눈에 들어와서 구매하고 있습니다. 

냉장고에도 풀무원 제품들이 많은데 요즘 풀무원 주식을 더 사야 하나 생각할 정도로 열심히 신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라고 하는데 식사로는 충족하지 않으니 단백질 파우더도 많이들 드시더라고요.

오늘은 풀무원에서 나온 프로틴 & 고칼슘 음료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GS 프레시몰에서 할인쿠폰을 줘서 이것저것 고르다가 1+1 하는 제품을 보고 구매했습니다. 

맛은 그레인, 디카페인라떼, 초코 세 가지가 있었는데 저는 그레인과 디카페인라떼 두 가지만 샀습니다. 

원래 한 개에 2,200원인데 1+1 이니 한 개에 1,100원꼴입니다. 저는 할인쿠폰이 있어서 조금 더 저렴하게 산거고요. 

제조원은 (주)삼양패키징광혜원공장 이며, 유통전문판매원이 (주)풀무원식품 입니다.

칼슘과 원료성분이 뜨거나 침전 될 수 있으니 안심하시고 흔들어 드세요 라고 써 있습니다. 

보관방법은 실온이나 다른 물건들과 같이 배송되어 오는 바람에 차갑게 되어 있어 시원하게 먹자 하고

냉장고에 보관해두었습니다. 

 

풀무원 잇츠 프로틴 & 고칼슘은 단백질이 15g, 칼슘이 400mg 들어가 있다고 써 있습니다.

단백질 15g 은 달걀 3개 (120g) , 우유 4컵 (500ml) 의 양이라고 합니다.

칼슘 400mg 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57% 라고 합니다. 

 

단백질은 근육, 결합조직 등 신체조직의 구성성분이며,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이 필요한 성분이라고 친절히 적혀 있습니다. 

 

먼저 그레인 맛을 먹어보겠습니다.

용량 260ml 이며 칼로리는 155kcal 입니다. 

지방 0.6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으로 무지방이라고 써 있습니다. 

15가지 국내산 곡물이 들어 있으며 식물성단백질로 건강하고 고소하게 만들었답니다. 

원재료명을 살펴보니 국내산 15곡물혼합분말 (현미보리, 현미, 늘보리, 현미찹쌀, 멥쌀) 이라고 5가지 밖에 안 써 있습니다. 나머지 10곡물은 왜 표시가 안 되어 있을까 싶네요. 

색을 보기 위해 컵에 따라 보았습니다. 흐린 날에 찍어 조금 어둡게 나왔는데 일반 두유색과 비슷합니다. 

맛도 두유 먹는 것 같습니다. 탈지분유와 우유가 들어가서 그런 것 같습니다. 냄새도 두유와 비슷합니다. 

선식을 먹는 듯한 느낌도 받았습니다.

두유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거부감 없이 잘 드실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두유를 그닥 좋아하지 않아 맛없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디카페인라떼 맛을 먹어보겠습니다.

용량 260ml 이며 칼로리는 190kcal 입니다. 

앞에 먹은 그레인 보다 35kcal 높습니다. 

스위스 워터 디카페인 공법(오직 물을 이용해서 카페인을 제거하는 안전한 가공법)으로 디카페인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앞에 먹은 그레인은 무지방으로 표기되어 있고, 디카페인라떼는 저지방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지방 3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4g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라질살 원두로 디카페인커피 추출액 1.67% (고형분함량 35%) , 우유 25% 함유되어 있습니다. 

빛의 영향으로 사진의 색이 조금 이상하네요. 어둡게 나왔는데 본래 색은 커피우유색입니다. 

냄새는 커피 냄새인데 먹고 싶다 생각이 드는 풍미 좋고 맛있는 커피의 향은 아닙니다.

맛은 커피우유맛인데 뒷맛이 약간 텁텁합니다.  

아무래도 색이 너무 이상하게 나와 제가 블로그 쓰면서 홀짝홀짝 먹고 있는 것을 다시 찍어봤습니다. 

이제야 제대로 나왔네요~ 거의 다 먹어서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명백한 커피우유색입니다. 

폰이 안 좋아서 그런건지 날씨와 빛의 영향 때문인지 둘다인지 어쩜 색이 이렇게 다르게 나오는건지요;;;;;; 

위 사진은 무슨 검은콩우유 찍어 놓은 것 같습니다ㅋ

제가 농도 보시라고 한번 찍어봤습니다. 

달걀 3개나 우유 500ml 를 먹는 것과 같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음료! 

저는 이거 안 마시고 그냥 달걀 3개나 우유 500ml 를 먹겠습니다. 

역시 커피도 그냥 커피가 더 맛있습니다. 

호기심에 한번 경험 삼아 1+1 행사해서 사본거지 풀무원에게 미안하지만 또 사먹을 것 같진 않습니다^^;;;

요즘 풀무원 제품 다 맛있어서 잘 사먹고 있는데 이건 돈 아깝습니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이므로 혹여나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은 맛있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사람 입맛은 다 다른거니까요. 

그럼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